Home > 산하시설 > 산하시설
 
   
 
 
  신체적 정신적인 이유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어르신들께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의 노인수발에 따른 부담을 덜어 드리고, 결식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께 사랑과 영양이 가득한 도시락배달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차상위계층의 중증 어르신들께 전문 노인돌보미를 파견하여 가사지원 및 활동지원을 서비스하는 노인돌보미 바우처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창동구재가지원서비스센터-신체적, 정신적인 이유로 혼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어르신이 계시는 가정에 어르신의 일상 생활에 필요한 각종의 편의를 제공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인창노인주간보호센터- 치매, 경증 노인성 질환 및 기능장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낮동안 가족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어른들게 다양한 여가활동과 치료프로그램을 통한 심리적, 신체적 기능을 향상, 부양가족에게는 경제적, 신체적,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켜 안락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곳입니다.

인창실버예술대학- 노년에 이르러 생기는 고독과 소외감을 덜어주고, 21세기를 향한 변천하는 사회모습과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설립된 교육시설입니다. 평생 교육을 이념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분야별 사회교육, 문화복지프로그램을 통한 도덕적, 문화적인 삶의 질을 향상함으로 자아실현의 완성 및 여생을 보람있게 보내도록 돕고 있습니다.

 
 
  인창해피빌에서는 의료재활서비스(진료 및 건강검진,각종 물리치료, 재활 및 작업치료...), 사회적응 프로그램(인지기능훈련, 일상생활훈련...), 여가활동 프로그램(공예, 산책, 원예...),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 케어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 제공...)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창실버웰은 가정에서 간호와 치료가 어려우신 일반 어르신을 모시기 위하여 설립된 실비노인 전문요양시설입니다.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및 간병서비스, 여가 프로그램, 의료 서비스등과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재활능력을 향상시키며 의료와 복지를 겸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의 행복추구 및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본 시설을 설치·운영 어르신들의 보건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인창서구 그린빌은 치매,중풍 등 노인성질환으로 정신적, 신체적, 경제적인 이유로 일상 생활을 수행하기 곤란한 노인에게 입소보호 및 재가보호, 공동생활 가정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에게 노인부양부담을 덜어 주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노인건강센터는 부산광역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행복한 오늘이 위탁하여 돌봄과 섬김의 정신으로 80여명의 직원들이 장기요양 시설보호 판정등급을 받은 140분을 섬기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것이 센터의 존재이유로 알고 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요양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각자 맡은 위치에서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동구장애인복지관은 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가족을 섬기고 이들의 행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장애라는 이유로 다름에서 오는 차이가 차별받지 않도록, 당신의 삶에 동구장애인복지관이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 해 나가겠습니다.

   
 
 
 

다대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행복한 오늘이 사하구청으로부터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주위에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또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 진정 행복한 것임을 알지만,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함께 아픔을 이겨낼 수 있는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행복한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